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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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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다음과 같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경우나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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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면처리된 회원의 개인정보: 휴면처리 후 4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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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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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다른 법령에 의해 보존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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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서 정한 경우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유힌책임회사 |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서울리전) |
(주)LG U+ | 문자메시지 발송 대행 |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 문자메시지, 이메일 발송,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발송 대행 |
(주)엘지씨엔에스 |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발송 대행 |
(주)케이지이니시스 |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
토스페이먼츠 |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
(주)채널코퍼레이션 | CS응대 플랫폼 이용 |
인터컴(Intercom) | CS응대 플랫폼 이용 |
세일즈포스(salesforce) | CRM 플랫폼 이용 및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
스티비 | 뉴스레터 발송 대행 및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
PNS정성리서치 | 좌담회 운영 |
(주)11번가 | 기프티콘 발송 대행 |
(주)KT알파 | 기프티콘 발송 대행 |
나.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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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 일시 및 방법 :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고객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수집되는 개인정보(이메일)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종료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 privacymark@salesforce.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 목적: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플랫폼 이용 및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 일시 및 방법 :
- 도입 문의 신청 시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마케팅 활용 동의 시점에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송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사명, 담당자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부서, 직함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 고객관리 목적으로 이용 시 (CRM):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종료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마케팅 활용시: 회원 탈퇴 시 혹은 구독 취소 등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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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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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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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행일자: 2023년 6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