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오픈서베이’ 는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규정들과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의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및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합니다.

필수 정보
  • 회원가입, 서비스 신청 및 제공: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

둘째, 회사는 이용자의 추가적 동의 및 입력을 통해 아래 항목을 수집합니다.

선택 정보
  • 피드백 서비스 이용 시: 분류, 회사/단체명, 팀이름, 웹페이지 주소
  • 마케팅 정보 요청 시: 성함, 이메일, 전화번호

셋째, 고객센터 문의 대응을 위해 아래 항목을 수집합니다.

  • 이메일

넷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제공 과정에서 아래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결제 기록, 쿠키 정보

다섯째, 유료 서비스 이용 또는 적립된 포인트의 환급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 결제 시: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서비스 회원가입시 동의 및 자발적인 제공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동의 및 자발적인 제공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뉴스레터, 마케팅 정보 발신 등을 위하여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쳐 수집합니다.
  • 문의 응대시 자발적인 제공 또는 필요에 따라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수집합니다.
  • 웹페이지 이용시 자동으로 서비스 이용기록, 로그 등을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 정산, 회원 관리, 마케팅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 본인확인 및 개인 식별, 상담 및 서비스 제공 및 유료서비스 이용 및 포인트 환급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및 차등화된 서비스 제공,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나.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이용자의 선호도 분석 및 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다. 신규 설문 조사의 콘텐츠, 범위 및 상품 개발 이벤트 참여기회, 뉴스레터 등 (맞춤형) 마케팅 정보 전송 등

  • 신규 설문 조사의 콘텐츠, 범위 및 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참여기회, 뉴스레터 등 (맞춤형) 마케팅 정보 전송,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다음과 같이 관계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경우나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및 서비스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국세기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출력물 등의 개인정보는 재조합이 불가능하도록 물리적으로 파쇄하거나 소각하는 등의 방법으로 완전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 수집 및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한 경우를 뜻하며,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그의 이용목적, (3)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개별적으로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유책임회사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서울리전)
(주)LG U+문자메시지 발송 대행
엔에이치엔 주식회사문자메시지, 이메일 발송,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발송 대행
(주)엘지씨엔에스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발송 대행
(주)케이지이니시스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토스페이먼츠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결제
(주)채널코퍼레이션CS응대 플랫폼 이용
인터컴(Intercom)CS응대 플랫폼 이용
파이프드라이브(Pipedrive)CRM 플랫폼 이용
세일즈포스(salesforce)CRM 플랫폼 이용 및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메일침프(MailChimp)뉴스레터 발송 대행 및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스티비뉴스레터 발송 대행 및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PNS정성리서치좌담회 운영
(주)11번가기프티콘 발송 대행
(주)KT알파기프티콘 발송 대행

나.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 인터컴(Intercom)
  •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 https://www.intercom.com/help/en/
  • 이전받는 자의 이용 목적: 개인정보 보관기간 동안 CS응대 솔루션 제공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 일시 및 방법 :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고객센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수집되는 개인정보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종료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2. 수탁업체: 메일침프(Mailchimp)
  •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 privacy@mailchimp.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 목적: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이용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 일시 및 방법 : 도입 문의 신청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무료체험 서비스 이용 및 유료서비스 전환 후 고객관리를 위해 수집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부서, 직함)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종료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3. 수탁업체: 파이프드라이브(Pipedrive)
  •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 dpo@pipedrive.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 목적: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플랫폼 이용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 일시 및 방법 : 도입 문의 신청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무료체험 서비스 이용 및 유료서비스 전환 후 고객관리를 위해 수집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회사명, 담당자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부서, 직함)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종료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4. 수탁업체: 세일즈포스(salesforce)
  •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 privacymark@salesforce.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 목적: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플랫폼 이용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이전 일시 및 방법 : 도입 문의 신청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무료체험 서비스 이용 및 유료서비스 전환 후 고객관리를 위해 수집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회사명, 담당자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부서, 직함)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종료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준수 현황을 면밀하게 검토한 이후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는 회사의 고객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본인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해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사는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의 자동로그인 기능 및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처리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 업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이건노
– 소속/직위 : 제품개발그룹 / CPO(Chief Privacy Officer)
– 전화번호 : 02-2070-2110
– 이메일 : admin@opensurvey.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1.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

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나.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자: 2022년 12월 24일